
단점은 감추고 장점은 살려라! 수영복 하나만 잘 선택해도 바닷가에서 더욱 당당해질 수 있다. 당신의 더 멋진 바디라인을 책임질 스윔수트 가이드.
불룩 튀어나온 아랫배
허리를 꽉 조여주면서 어둡지만 화려한 프린트의 원피스 수영복이라면 뱃살이 많은 체형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다. 체형을 보완하겠다고 무조건 무채색만 고집하면 실내수영장 다니는 학생처럼 보인다. 상의와 하의가 따로 나뉜 수영복이지만 아예 배를 노출하지 않는 상의 디자인도 요즘은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래도 비키니를 포기할 수 없다면, 밑위가 긴 하이웨이스트 수영복이 정답이다. 윗배는 별로 나오지 않았으나 아랫배만 나온 케이스라면 더욱 좋은 선택! 보정속옷 같은 디자인으로 아랫배를 꾹 눌러주고 하체가 길어 보이는 착시효과도 있다.

빈약한 가슴
살집이 부족할 경우, 억지로 가슴을 모아 크래비지(굴곡)를 만들어도 옆태가 너무 납작해지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수영복 소재 자체의 탄성을 이용해 가슴을 살짝 모아주는 홀터넥 디자인을 입되, 리본이나 프린지 혹은 셔링 등 가슴에 화려한 장식이 더해진 디자인이라면 최선의 선택! 톡톡한 니트 소재의 수영복도 도움이 된다.

처지거나 벌어진 가슴
가슴이 아무리 풍만해도 아래로 처지거나 바깥으로 벌어져 있다면, 가슴 모양이 예뻐 보이지 않는다. 이런 체형은 가슴을 단단하게 지탱해주는 언더 와이어 브라 모양의 비키니를 선택하자. 평소 가슴을 받쳐주는 브래지어를 선택하듯이 수영복을 고르면 된다. 또한, 클리비지를 강조할 수 있는 홀터넥 디자인 역시 가슴의 단점을 보완해준다.

통통한 하체
상체보다 하체의 살이 더 걱정이라면 시선을 위쪽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포인트.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원피스 수영복으로 어깨와 가슴을 드러낸다. 허리 위치에 구멍이 뚫린 컷아웃 디자인도 의외로 허리가 잘록해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다. 하의에 프린지나 셔링이 달린 디자인도 통통한 허벅지를 감춰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