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글라스의 섬세한 차이가 당신의 스타일을 좌우한다. 독특한 패턴의 프레임과 컬러풀한 렌즈는 의외로 누구에게나 어울린다. 어떤 패션 스타일에 매치해도 놀랍도록 어우러질 테니 부담 갖지 마라. 그러나 얼굴형의 단점이 굳이 부각되는 프레임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패턴은 자유롭게 고르되, 프레임만큼은 얼굴형을 보완해줄 제품으로 고르자. 당신의 콤플렉스를 줄여줄 스마트한 선글라스 선택법!

광대뼈가 툭 튀어나왔다면/각진 사각턱이라면
광대와 턱이 발달한 얼굴형은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순화시켜줄 수 있는 원형 프레임을 추천한다. 올해는 레트로 무드가 지속되면서 원형 프레임 선글라스가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그러나 알이 너무 작은 디자인은 얼굴이 커 보이므로 착용해봐서 적당히 광대를 가려주는 제품을 고를 것.
얼굴의 가로 폭이 좁다면/볼살은 있지만 턱이 뾰족하다면
얼굴 폭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은 자칫 얼굴이 길어 보일 위험이 있으므로 직사각형 느낌의 스퀘어 프레임을 택할 것. 종종 볼살이 붙어 하트 모양처럼 보이는 경우, 스퀘어 프레임이 볼살을 가려주어 평소보다 살이 빠져 보인다. 또한 스퀘어 프레임은 동그란 프레임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성숙해 보인다. 마냥 어려보이고 싶지 않다면 좋은 선택이 될 듯.


얼굴이 동글동글하다면/턱이 짧다면/볼살이 통통하다면
둥그런 얼굴의 소유자에겐 캣츠아이 선글라스가 제격이다. 고양이의 눈매처럼 샤프한 디자인이 밋밋한 인상을 날렵하게 만들어준다. 프레임과 렌즈의 디자인 모두 가장자리가 뾰족하게 선 타입은 클래식한 선택이다. 상단부의 프레임 디자인만으로 캣츠 아이 느낌을 살린 제품도 올여름 많이 등장했으니 참고할 것.
인중과 턱이 길다면/얼굴이 세로로 길쭉하다면/얼굴에 살이 없다면
보잉 선글라스는 어떤 얼굴형에도 무난하게 어울리지만, 특히 얼굴의 가로 폭에 비해 세로 폭이 긴 경우 더욱 훌륭한 매치다. 길쭉한 얼굴형이 보잉 타입을 쓰는 순간 달걀형처럼 보인다.

+ Shopping Tip
- 알이 큰 타입은 프레임 소재가 가벼워야 한다. 착용해봐서 코를 누르거나 무겁게 느껴지면 에러. - 선글라스는 온라인에서 고르지 않는다. 비슷한 모양, 비슷한 크기라도 얼굴에 착용해보았을 때 느낌이 다를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 홈쇼핑 등 온라인 숍에서 구입하고 싶다면 해당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착용해보기를 권한다. - 선글라스는 되도록 혼자 사지 않는다. 그러나 가게 직원의 의견을 따르는 것은 무리수. 아무리 어울리지 않더라도 점원은 어떤 식으로든 구매를 유도한다. 냉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친구나 가족의 의견을 들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