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Magazine - Skin & MakeUp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완전 정복!

Jina

July 08, 2016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려면 부지런해야 한다. 예쁜 비키니를 입기 위해 몸매 관리도 해야 하고, 피부 관리는 물론 네일, 페디큐어까지 신경 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중 단연 중요한 건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화장품들이야 여름철만 되면 수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내놓는 단골메뉴지만, 중요한 건 스킬이다.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뒤처지지 않으면서, 물놀이에서도 낭패 보지 않을 메이크업 스킬을 단계별로 정리했다.

Eyebrow

물놀이에 가서 눈썹이 지워질까 걱정인 사람이라면, 아이브로우는 반드시 물놀이 가기 전날부터 준비해야 한다. 요즘은 셀프로 쉽게 할 수 있는 타투 아이브로우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자. 물놀이 가기 전날 잠자리에 들기 전, 타투 아이브로우 제품을 이용해 눈썹을 짙게 만들어주면 된다. 지속 시간이 길수록 방수 효과 또한 길어지니 눈썹 숱이 적어 고민인 사람이라면 꼭 빼놓지 말고 준비하자.

Base

워터프루프 베이스 메이크업은 내추럴과 밀착력이 포인트. 상대적으로 물에 약한 메이크업베이스나 비비크림 대신 컨실러를 이용해 베이스를 완성하는 게 좋다. 먼저 프라이머로 모공 사이의 피지를 흡착해준 후, 컨실러를 소량씩 얇게 여러 번 덧바르면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컨실러를 이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잡티 부분부터 커버할 것. 마무리는 일반 파우더나 콤팩트보다 피지 컨트롤 파우더를 이용해 살짝 눌러주는 게 워터프루프 효과를 더하는 방법. 메이크업 픽서를 중간 중간 뿌리고 흡수하는 과정을 거치면 보다 더 강력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단,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매트한 게 특징이니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Eye

아이섀도는 가루 타입 대신 펜슬이나 스틱 타입의 제품이 잘 지워지지 않고 깔끔하게 표현된다. 피치, 골드 색상의 섀도를 베이스로 눈두덩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후 강렬한 블루 컬러로 라인을 그려 올 여름 트렌드인 블루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아이라이너는 리퀴드 타입의 제품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에 가장 적합하다. 번질 확률을 적게 하기 위해 아이라이너는 눈꼬리에만 그릴 것.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마스카라 픽서로 속눈썹을 고정한 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오랫동안 컬링을 유지할 수 있다.

Lip

흐릿한 입술 색이 고민이라면 립 타투 제품을 이용해 화장 첫 단계에 입술부터 착색시키는 게 좋다. 꼭 립 타투 제품이 아니어도 묻어나지 않고 지속력 좋은 립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것. 워터틴트를 여러 번 덧바르는 것도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블러셔와 섀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립 제품은 물놀이 갈 때 간편하게 하나만 쏙 챙겨 스피드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물놀이에선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보다 선명한 풀 립 메이크업이 더 돋보이니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