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Magazine - Editor's Choice

노출계절의 필수 코스, 팔꿈치와 무릎 각질 관리

Maria Choe

June 20, 2016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 성공을 다짐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노출의 계절 여름이 찾아왔다. 연초 야심차게 준비한 다이어트 플랜을 완벽하게 실행에 옮겼다면 지금쯤 올 여름 해변에서 입을 비키니를 고르며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을 것이고, 비키니 대신 맛있는 음식(치킨과 맥주같은 것들)을 택했다면 지금쯤 올 여름 어떻게 입어야 조금 더 날씬해 보일 수 있을까 고민 중일지도 모른다. 어느쪽이든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 노출은 피해가기 어렵다. 에어컨없이는 숨만 쉬고 있어도 땀이 흐르는 날씨 탓에 자연스럽게 짧은 소매 옷을 입는 일이 잦아지는데, 짧은 소매의 옷을 입고 외출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팔꿈치와 무릎. 팔꿈치와 무릎은 각질층이 두꺼워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지 않을 경우 거뭇하게 착색되기 쉬운 부위지만 겨울철에는 긴 소매 옷을 입어 착색된 부분이 눈에 잘띄지 않기 때문에 각질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각질 정리가 되지 않은 팔꿈치와 무릎은 청결하지 못한 인상을 남긴다. 그러므로 자신감있는 노출을 위해서 여름철 바디각질케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 그러나 각질을 제거하겠다고 박박 문지르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각질관리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과일과 산을 이용하는 방법

레몬을 반으로 잘라 각질 제거를 하고자 하는 부위에 대고 5-10회 정도 문지른 후 물로 헹궈준다. 각질제거효과는 물론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으로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다.

베이킹 소다와 우유를 이용하는 방법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베이킹 소다와 우유를 섞어 마사지하듯 문질러준 후 물로 헹궈낸다. 우유 속 단백질 분해 효소가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스크럽을 이용하는 방법

스팀타올로 10~15분간 각질을 불린 후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제로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묵은 각질은 일주일 동안 3-4회 정도 관리해주면 눈에 띄게 정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말끔히 정리된 팔꿈치, 무릎을 쭉 유지하길 원한다면 일주일에 1-2회씩 각질 제거를 꾸준히 해주면 된다. 하지만 각질 케어를 위해 때맞춰 과일이나 우유를 사는 일은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이다. 때맞춰 과일이나 우유을 살 자신 없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각질 제거는 물론 보습, 미백 기능까지 잡아 사랑받고 있는 스크럽 제품들을 모아봤다.

러쉬 오션 솔트

바다 소금향이 인상적인 제품으로 바디, 페이스 겸용 (이미지출처 : lush.co.kr)

지오마 리모델링 바디 스크럽

아르간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 함유로 보습감이 뛰어나다 (이미지출처 : geomarbeauty.it)

키엘 젠틀리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스크럽

저자극 제품. 상큼한 자몽향에 튜브형 제품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이미지출처 : kiehls.co.kr)

더바디샵 얼리 하비스트 라즈베리 바디 스크럽

마치 라즈베리 잼과 같은 제형에 달콤한 향기가 인상적인 제품 (이미지출처 : thebody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