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귀여운 캐릭터 화장품들부터 유명 셀럽과의 세련된 콜라보는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패션까지 넘나드니, 바야흐로 콜라보 전성시대다.
국내와 해외 뷰티 브랜드의 세련된 콜라보
뷰티 브랜드의 콜라보는 뷰티와 패션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폭넓게 이어지기도 한다. 이로 인한 뷰티 브랜드와 패션 디자이너의 시너지 효과를 소개한다.

Image source : HERA X NICHOLAS KIRKWOOD
헤라 X 니콜라스 컬크우드
k뷰티의 리더로 자리매김한 우리의 자랑스런 브랜드 ‘헤라’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그런 헤라가 이번 시즌엔 영국 럭셔리 슈즈 디자이너인 니콜라스 컬크우드와 손잡고, 여성스러운 플라워 패턴에 메탈릭한 그래픽 라인을 결합한 강렬한 컬렉션을 내놓았다. 니콜라스 컬크우드의 시그니처 패턴인 지그재그 라인에 여성스러우면서도 볼드한 꽃문양을 섞은 감각적인 디자인은 헤라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다. 커버력도 나쁘지 않은데다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헤라 UV 미스트 쿠션‘은 블루, 옐로우, 핑크 등 3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루즈 홀릭‘과 ’아이 섀도 팔레트‘,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등이 니콜라스 컬크우드와의 콜라보로 더욱 빛난다.
슈에무라 X 계한희
세계적인 코스메틱 브랜드인 슈에무라는 국내 패션디자이너인 계한희와의 콜라보로 ‘KYE FOR SHU'를 선보인다. k패션의 선두주자인 계한희 디자이너의 볼드하고 위트 있는 스트리트 감성을 귀여운 그래픽 아이콘으로 재현한 ’슈에무라 베스트 컬러 패키지‘는 5월 출시를 앞두고, 이미 코덕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번 콜라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슈에무라가 최초로 선보이는 ’쿠션 블러셔‘와 ’쉬어 컬러 밤‘!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피부와 매치가 잘 될 오렌지, 핑크 등의 컬러가 사랑스럽다. 또한 아이라인과 브로우를 강조하는 게 계한희의 메이크업룩인 만큼 다양한 아이브로우 제품이 출시된 게 이번 컬렉션의 키포인트로 보인다.

Image source : SHU UEMURA X KYE
셀럽과 패션브랜드의 감각적인 콜라보
콜라보 열풍은 패션브랜드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이번 시즌 패션계의 트렌드는 ‘유명 셀럽들과의 콜라보’다. 패션브랜드의 제품력에 셀럽들의 감각이 더해져 탄생된 제품들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기 때문. 패션계에서 러브콜을 보낸 셀럽들은 누구인지 살펴보자.

Image source : Gentle Monster X Kong Type 1 Sunglass

Image source : VINCIS X Kong HYO JIN HIYO BAG
젠틀몬스터 X 공효진 & 빈치스 X 공효진
연예계의 대표적 패셔니스타인 공효진!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와의 콜라보로 인기를 끈 공효진이 이번엔 선글라스와 가방까지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바로 젠틀몬스터의 ‘TYPE’ 시리즈 선글라스와 빈치스의 ‘히요백’이 그 주인공. 젠틀몬스터의 ’TYPE‘ 시리즈 선글라스는 총 3종으로 현재 ’TYPE 1'과 ‘TYPE 2'가 출시되었고, ’TYPE 3'는 원형 프레임의 선글라스로 5월경 출시 예정이다. 'TYPE 1'은 캣츠아이 형태의 프레임에 얇은 하금테가 둘러져 있는 게 특징이고, 심플한 블랙 프레임뿐 아니라 플로랄 디자인의 프레임도 있어 개성 있는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한다. ‘TYPE 2'는 요즘 유행하는 틴트렌즈 선글라스로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유니크한 컷팅 라인이 돋보인다. 빈치스의 ‘히요백’은 공효진이 집에 원통형의 정리주머니가 많은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을 제안했을 만큼 디자인부터 소재, 컬러, 악세사리 모두 그녀의 취향이 반영된 백이다. 사이즈는 스몰, 라지 두 가지로 출시되었고 타투이스트 노보와 콜라보한 독특한 패턴의 백도 매력적이다.
슈퍼콤마비 X 강승현
슈콤마보니의 유니섹스 라인인 ‘슈퍼콤마비’는 스타일 좋기로 소문난 모델 강승현과의 콜라보로 2016 s/s 시즌부터 ‘효니 초이스’ 라인을 선보였다. ‘효니 초이스’ 라인은 강승현이 평소 즐겨 신는 스니커즈와 슬립온, 베이직한 디자인의 의류, 악세사리 등으로 구성되며 현재 메탈릭 소재의 팔로우미 스니커즈와 슬립온이 출시되었다. 반짝반짝한 메탈릭 소재에 다크실버, 핑크, 브론즈, 그린, 골드의 예쁜 컬러감과 타이포그래피 프린트까지 더해졌으니, 갖고 있는 스니커즈와 슬립온이 지겹다면 슈퍼콤마비의 신발을 추천한다.

Image source : Supercommabe X HYO NEE SlipOn

Image source : VOV
보브 X 퍼닐 테이스백, 알렉산드라 칼
국내 패션브랜드 보브(Vov)는 이번 시즌, 덴마크 모델 출신의 패션 파워블로거인 ‘퍼닐 테이스백’과 그녀의 베프인 스타일리스트 ‘알렉산드라 칼’과 트윈룩 스타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트윈룩이 요즘 스트리트 스타일의 트렌드인 만큼, 그녀들이 직접 고른 보브의 제품에 그녀들만의 개성 있는 트윈 스타일링이 더해진 이번 컬렉션은 인기를 끌 수밖에. 특히 ‘BEST FRIEND FOREVER’라는 문구가 새겨진 캠페인 티셔츠는 보브는 물론 아동복 라인인 v주니어에서도 모두 판매돼 재생산에 들어갔다고 한다. 화창한 봄날, 가장 친한 친구와 멋진 트윈룩을 입고 거리를 나서고 싶다면 보브의 콜라보 컬렉션을 눈여겨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