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Magazine - Skin & MakeUp

취향저격, 콜라보 전성시대 (1)

JINA

May 10, 2016

덕후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귀여운 캐릭터 화장품들부터 유명 셀럽과의 세련된 콜라보는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패션까지 넘나드니, 바야흐로 콜라보 전성시대다.

로드샵 브랜드와 인기 캐릭터의 사랑스런 콜라보

지난해 로드샵 뷰티 브랜드들과 인기 캐릭터들과의 콜라보로 키덜트를 겨냥한 뷰티 제품들이 홍수처럼 쏟아지더니, 올해도 더페이스샵, 미샤, 어퓨 등 우리에게 친숙한 로드샵 뷰티 브랜드와 인기 캐릭터의 콜라보는 애정전선 이상무다.

더 페이스샵 X 카카오 프렌즈

Image source : The Face Shop

더페이스샵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그중 제품력까지 좋아 인기를 얻고 있는 건 단연 ‘멜팅 컬러 립 크리머’다. 부드럽고 촉촉해 발림성이 뛰어난 건 물론이고, 레드, 오렌지, 핑크 등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된 립 크리머는 발색력도 꽤 괜찮기 때문이다. 무지가 그려진 선 블러 제품도 산뜻한 제형 타입으로 백탁 현상이 없는데다 톤 보정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4년 연속 컨실러 제품 중 탑에 꼽히는 더페이스샵의 컨실러도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새겨진 패키지로 새롭게 출시됐으니 덕후들의 마음과 지갑이 열리는 건 시간문제.

미샤 X 라인 프렌즈

더페이스샵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있다면 미샤에겐 라인프렌즈가 있다. 귀여운 브라운과 샐리, 코니로 구성된 미샤 라인프렌즈 에디션 라인을 보고 있으면 절로 웃음이 지어진다. 특히 브라운이 그려진 ‘매트 립루즈’는 지속력과 발색력은 물론,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에 자외선 차단 기능과 오일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젊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쿠션 팩트처럼 생긴 ‘텐션 블러셔’도 탄성감 있는 메쉬망이 있어 균일하게 발리고, 리퀴드와 크림을 섞어 놓은 듯한 부드러운 제형에 발색도 적당해 인기 있는 제품.

Image source : MISSHA

Image source : A’PIEU

어퓨 X 짱구

어퓨는 특별기획으로 짱구 에디션과 도라에몽 에디션을 모두 선보이고 있다. 짱구 에디션은 선 케어 제품과 기초 제품으로, 도라에몽 에디션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을 달리한 게 눈에 띈다. 짱구 에디션 중 ‘퓨어 블록 워터 블링 선 밤’은 크림 제형이지만 뭉치지 않고 촉촉하게 발리며 밀착력이 좋아 인기를 얻고 있으며, 흰둥이가 그려진 ‘아쿠아 네이처 듀드롭 클라우딩 크림’은 기존 수분크림에 화이트닝 기능까지 더한데다 가성비가 좋은 게 특징.

이 외에도 ‘LaF의 어드벤처 타임 콜라보 제품인 스킨 7 솔루션 앰플’과 ‘비욘드의 앨리스 인 블루밍’, '스위스퓨어의 어린왕자‘, '케어존의 무민’ 등이 우리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당분간 로드샵 뷰티 브랜드와 인기 캐릭터의 사랑스런 콜라보는 계속될 듯.

* <취향 저격, 콜라보 전성시대> 기사는 다음 주에 2탄으로 이어서 연재됩니다.